1. 10. 체크(The Check)
    1. 10.1. 타임아웃, 파울, 바이올레이션, 콘테스티드 턴오버, 규칙에 명시된 턴오버, 콘테스티드 골, 테크니컬 경기 중단, 부상 경기 중단, 혹은 기타 논의 등으로 포인트 중 경기가 중단되었을 때, 체크로 신속히 경기를 재개해야 한다. 콜에 관한 논의 중일 때만 체크를 지연할 수 있다.
    2. 10.2. 타임아웃 또는 별도로 규칙에 명시되지 않는 경우, 콜 발생 후 선수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1. 10.2.1. 디스크를 던지기 전에 경기가 중단됐다면, 모든 선수는 콜이 발생한 시점의 위치로 돌아가야 한다.
      2. 10.2.2. 디스크를 던진 후 경기가 중단됐다면 다음을 따른다.
        1. 10.2.2.1. 스로워에게 디스크가 돌아가야 하는 경우, 모든 선수는 스로워가 디스크를 던진 시점 또는 콜이 불린 시점 중에 이른 시점에 있던 위치로 돌아가야 한다.
        2. 10.2.2.2. 플레이의 결과가 인정된 경우, 모든 선수는 패스가 성공한 시점 또는 디스크가 지면에 떨어진 시점에 있던 위치로 돌아가야 한다.
        3. 10.2.2.3. 언콘테스티드 규칙 위반 행위로 스로워가 아닌 다른 선수가 디스크를 점유한 경우, 모든 선수는 해당 규칙 위반 행위가 발생한 시점의 위치로 돌아가야 한다.
      3. 10.2.3. 디스크를 체크할 때까지 모든 선수는 해당 위치에서 움직일 수 없다.
    3. 10.3. 선수의 장비에 문제가 생겼다면 정비를 위해 경기 중단 상태를 얼마간 연장할 수 있다(이큅먼트, equipment). 그러나 정비를 위한 목적으로 경기 진행을 중단할 수 없다.
    4. 10.4. 디스크를 체크하는 선수는 가장 가까운 상대 팀 선수에게 상대 팀이 준비되었는지를 먼저 확인해야 한다.
      1. 10.4.1. 디스크 체크가 불필요하게 지체될 경우, 상대 팀은 구두로 경고 할 수 있으며(딜레이 오브 게임) 여전히 체크가 지체되면 상대측의 확인 없이 “디스크 인(Disc In)”이라고 외쳐 디스크를 체크할 수 있다.
    5. 10.5. 경기를 재개하기 위하여:
      1. 10.5.1. 스로워가 디스크를 가지고 있을 때
        1. 10.5.1.1. 수비팀 선수가 디스크에 탭이 가능한 거리에 있는 경우, 수비팀 선수가 디스크에 탭해야 한다.
        2. 10.5.1.2. 수비팀 선수가 디스크에 탭이 불가능한 거리에 있는 경우, 스로워는 디스크를 지면에 탭하고 “디스크 인”을 외쳐야 한다.
      2. 10.5.2. 디스크가 지면에 떨어져 있는 경우, 디스크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수비팀 선수가 “디스크 인”을 외쳐야 한다.
    6. 10.6. 만약 스로워가 디스크 체크 전에 패스를 시도하거나, 10.2. 바이올레이션으로 콜이 불린 경우, 패스를 성공 여부와 관계없이 인정하지 않고, 디스크는 다시 스로워에게 돌아간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