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7. 풀(The Pull)
    1. 7.1. 경기를 시작할 때, 하프 타임 후 혹은 득점 후, 풀을 던져 경기를 시작한다.
      1. 7.1.1. 합당한 지연 사유가 없는 한 바로 풀을 준비해야 한다.
    2. 7.2. 풀을 던지기 위해선 수비팀에서 풀을 던지는 선수 한 명과 공격팀의 선수 한 명이 머리 위로 손을 들어 준비 완료 신호를 보내야 한다.
    3. 7.3. 준비 완료 신호 후 공격팀의 모든 선수는 상대 팀 스로워가 풀을 던질 때까지 공격팀의 수비 골라인 위에 한쪽 발을 디딘 채 서로 위치를 바꾸지 않아야 한다.
    4. 7.4. 준비 완료 신호 후 수비팀의 모든 선수는 풀을 던질 때까지 양발을 골라인 안쪽에 둬야 한다.
    5. 7.5. 어느 한 팀이 7.3 또는 7.4를 지키지 않은 경우 상대 팀은 바이올레이션(오프사이드, offside)을 제기할 수 있다. 바이올레이션 콜은 공격팀이 디스크와 접촉하기 전에 불러야 하며, 풀은 가능한 한 신속하게 다시 진행되어야 한다.
    6. 7.6. 풀을 던지고 나면 모든 선수는 어느 방향으로든 움직일 수 있다.
    7. 7.7. 풀을 던진 후 수비팀은 공격팀 선수가 디스크를 만지거나, 디스크가 지면에 떨어지기 전까지 디스크에 접촉할 수 없다.
    8. 7.8. 디스크가 지면에 떨어지기 전에 공격팀 선수가 풀을 잡았다가 떨어뜨린 경우 턴오버가 발생한다(드롭트 풀, dropped pull). 이는 선수의 인/아웃 상태와 관계없이 적용된다.
    9. 7.9. 공격팀 선수가 풀을 잡으면 풀을 잡은 위치와 가장 가까운 플레잉 필드에서 피벗을 정해야 한다. 공격팀 선수가 수비하는 엔드 존에서 잡은 경우도 마찬가지다.
    10. 7.10. 디스크가 플레잉 필드에 떨어진 이후 아웃되지 않은 경우, 스로워는 디스크가 정지한 지점에서 피벗을 정해야 한다. 디스크가 공격팀이 수비하는 엔드 존에서 정지한 경우도 마찬가지다.
    11. 7.11. 디스크가 플레잉 필드에 떨어졌으나 공격팀 선수와 접촉 없이 아웃된 경우, 스로워는 디스크가 최초로 경계선을 넘어 아웃된 지점에서 피벗을 정 야 한다. 아웃된 지점이 엔드 존 라인인 경우 가장 가까운 센트럴 존에서 피벗을 정한다.
      1. 7.11.1. 단, 디스크가 아웃 되기 전 공격팀 선수와 접촉했다면 아웃된 지점이 엔드 존 라인일지라도 디스크가 최초로 경계선을 넘어 아웃된 지점에서 피벗을 정한다.
    12. 7.12. 디스크가 땅에 떨어지지도, 공격팀 선수와 접촉하지도 않고 아웃된 경우, 스로워는 엔드 존에서 가장 가까운 브릭 마크 지점이나 디스크가 아웃된 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센트럴 존에서 피벗을 정할 수 있다(11.7 참조). 브릭을 선택하는 경우, 스로워가 디스크를 줍기 전 공격팀 선수 가운데 한 명이 한쪽 팔을 머리 위로 쭉 뻗고 “브릭(Brick)”이라고 외쳐야 유효하다.
Top